과제를 끝내고 나면 할 수 있어요!
Notification: 과제 시작 전 확인할 내용!
개발환경 구축 완료
자바 파일 생성 후 실행 가능
기본 데이터 유형 중 리스트(lists)를 이해
과제 수행을 위해 참고하면 좋을 만한 자료
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?
•
단어를 주어진 기회 안에 맞추는 게임을 만들어보세요
단어 맞추기 게임 실행 화면 예시
정답은 Picture.
1.
컴퓨터가 랜덤으로 영어단어를 선택합니다.
a.
영어단어의 자리수를 알려줍니다.
ex ) PICTURE = 7자리 ⇒ _ _ _ _ _ _ _
힌트
2.
사용자는 A 부터 Z 까지의 알파벳 중에서 하나를 입력합니다.
a.
입력값이 A-Z 사이의 알파벳이 아니라면 다시 입력을 받습니다
힌트
b.
입력값이 한 글자가 아니라면 다시 입력을 받습니다
c.
이미 입력했던 알파벳이라면 다시 입력을 받습니다.
d.
입력값이 정답에 포함된 알파벳일 경우 해당 알파벳이 들어간 자리를 전부 보여주고, 다시 입력을 받습니다.
i.
ex ) 정답이 eyes 인 경우에 E 를 입력했을 때
1.
_ _ _ _ → E _ E _
e.
입력값이 정답에 포함되지 않은 알파벳일 경우 기회가 하나 차감되고, 다시 입력을 받습니다.
3.
사용자가 9번 틀리면 게임오버됩니다.
4.
게임오버 되기 전에 영어단어의 모든 자리를 알아내면 플레이어의 승리입니다.
완료하셨다면?
•
과제를 수행하며 고민하고 검색했던 내용을 모아 TIL을 작성해주세요.
•
최종코드와 함께 업로드한 TIL을 제출해주세요.
•
원활하게 작동되는 정답코드를 퀘스트로 제출해주세요
Google Docs[내일배움캠프] Spring 6기 퀘스트 제출하기
![link icon](https://ssl.gstatic.com/docs/forms/device_home/android_192.png)
완성하지 못했다면?